본문 바로가기

반찬

꼬막무침하는법~^^♡꼬막삶는법♡꼬막양념장레시피♡♡♡

728x90
반응형


안녕하세요~^^
은스타일입니다~^^♡♡♡

오늘은 명절이랑 특별한날에
잔치음식으로 내놓는
꼬막무침""이에요~^^
술안주로도 잘나가죠 ㅎㅎ

재료는😊

꼬막1.2kg
굵은소금

간장양념은
간장10큰술
물조금
참기름한큰술
설탕한큰술
고춧가루한큰술
후춧가루조금
통깨조금
파다진거 두줌
마늘반큰술
개인취향에 따라
조절해주세요~^^
저는 짭짤하게
하는편이에요~^^♡


검은 봉지를 씌워
3시간정도
소금넣고 해캄한
꼬막을
굵은소금을 넣고
빡빡소리가 나게 씻어주세요~^^



맑은물이 나올때까지 빡빡 문질러서
씻어주세요~^^
한10번은 씻은거같아요~♡♡♡
해감을 하면 좋은데
바쁠때는 깨끗히 씻어서
삶은다음~♡
삶은 물 해캄을 가라앉히고
꼬막을 까면서
꼬막을 살은물에 꼬막을 샤브하듯이
흔들어 주세요~^^♡
찬물에 씻으면 안돼요~^^
꼬막맛이사라진답니다~^^♡♡♡



삶으먼서 거품은 제거해주세요~^^
꼬막은 오래 삶지마시고
꼬막 뚜껑이 하나씩 열릴때
건져주세요~^^
적당하게 건져주세요~♡♡♡



꼬막이 삶아졌네요~^^
막내에 옆에 앉아서 꼬막 까먹네요 ㅎㅎㅎ



꼬막을까서



간장양념장을 만들어서~♡



간장양념을 올려주세요~^^♡

자~♡
완성됐네요 ㅎㅎㅎ



밥이랑 먹으면
정말 맛있죠~^^





통에 넣어서
몇일간 꺼내서
먹을수 있어요~^^♡♡♡


오늘도
은스타일 블로그 봐주셔서
감사합니다~^^

행복한연휴되세요~^^.♡♡♡

728x90
반응형