본문 바로가기

집밥레시피

체리잼만들기~♡수제 체리잼만들기♡과일잼만드는방법♡

728x90
반응형


안녕하세요~♡
은스타일입니다~^^♡

토요일오후~♡
선물들어왔던 체리가
많아서
체리잼을 만들어보려고해요~~~^^

재료는요😍
체리
설탕 이에요
1:1 비율인데요
설탕을 조금 덜넣었어요~^^



체리를 깨끗히 씻어주세요
꼭지와 씨를 빼서 준비해주세요



씨를 빼고 좀 잘라서
설탕을 섞어서



설탕과 체리가 섞어지도록
주물러주세요~^^
곱게 갈아도 되고
저는 가위로 조금
잘라주었어요~
체리알맹이가 크게
씹히는게 좋을꺼 같아서요~^^



설탕을 조금 더넣고 끓여주세요



잘섞으면서 끓여주세요~♡



바닥까지 부드럽게 저어가면서
강불로 끓이다가
중불로 끓여주세요♡



잼을 담아놓을 병도 소독해주세요~^^
나중에 이쁜병을 사야겠어요~~ㅎㅎㅎ



체리가 다 졸여지면
끓여졌을때
좀 잼같지 않고 묽은식감이라고
느껴질때 불을 꺼주세요♡
식으면서 잼질감이 나오거든요~♡

자~♡
완성됐어요♡♡♡



식빵에 버터를 얇게 썰어서
올리고
토스터기에 구워주세요~^^



바삭한 식빵에 올려 먹으니
체리잼 정말 맛있네요♡♡♡

아이들이 레전드라고
맛있다고 하네요~^^♡



과일하고도 어울리는
체리잼 만들어봤는데요~^^♡
수제로 만든거라서
부담없는 간식인거
같아요~^^

오늘. 토요일오후도
이렇게 가네요~^^♡

오늘도
은스타일블로그 봐주셔서
감사합니다~♡
담에 또 뵐께요

728x90
반응형